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 만족 행정 구현

참여와 소통의 조직문화

가. 추진목적

  • 공정하고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으로 신뢰받는 행정 실현
  • 근무환경 혁신으로 효율적인 협업체계 구축 및 업무집중도 향상
5-1-1 청렴 행정 실현
  • 시기: 연중
  • 대상: 전 직원
  • 내용
    • 반부패 청렴시책 적극 추진
    • 전직원 청렴약속 및 실천
    • 청렴 교육과정 이수
    • 청렴교육 특강 실시
    • 공직자 복무기강 확립
    • 전화친절도 향상 캠페인 실시
5-1-2 참여와 소통의 직장문화 조성
  • 시기: 연중
  • 대상: 전 직원
  • 내용
    • 직장교육: 월 1회 청렴, 보안, 소방, 4대폭력 예방 등 자체 교육계획 수립 및 추진
    • 직원 소통을 위한 해피데이(Happy Day) 운영: 반기당 1회
    • 1행1무 선정 및 실천: 반기별(3월, 7월)로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
    • 부서간 업무협의 활성화, 안건중심 업무회의
    • 직원 사기 진작 프로그램 운영 다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