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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고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교육 파트너 광주교육정보원
  • 원격화상 영어수업 참여해보세요! 원어민 화상 콜센터
  • 우리의 두 번째 선새님 광주사이버학습 빛고울샘
  • 학습자료 나눔터 광주교수학습지원센터
  • 교육행재정시스템, 웹호스팅, 사이버침해대응, 광주교육정보망, 공인인증서 발급

행정서비스헌장전문

우리 원은 교직원, 학생 및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고자 다음과 같이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행정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목표를 설정하여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하여 교육활동 영상자료 제작 및 GEBS, 교수학습지원센터, e-book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효율적인 광주사이버학습 빛고울샘 운영 및 질의에 대해 신속한 응답과 철저한 학습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사이버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광주교육포털서비스 체제의 구축ㆍ운영을 통해 교육정보 서비스와 맞춤형 교육자료 서비스로 공유체제 환경을 지원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광주교육정보망 운영을 통하여 최적의 ICT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정보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IT 분야 영재를 조기에 발굴 육성하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은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본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을 하시는 경우
  • 현관, 계단 및 승강기에 시설 안내도를 게시하여 사무실 위치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용무를 경청한 후 지체 없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셨을 때 필요한 시설 및 행정 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셨을 경우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반가운 마음으로 소속과 성명을 먼저 밝히고 인사하겠으며, 겸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메모를 작성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사항을 재확인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 전자 · FAX 민원
  •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 통보하겠습니다.
  • 통보된 처리민원의 수신여부를 전화로 확인 하겠으며,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 할 경우
  • 우리 원 홈페이지를 이용한 각종민원에 대하여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이 운영에 관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이행표준

교육연수 분야
  • 연수를 받으시는 분이 즐거운 마음으로 연수할 수 있도록 연수실의 청결 상태를 매일 점검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수용 기기에 대한 일일 점검을 빠짐없이 실시하겠습니다.
  • 연수 중 연수용 기기가 장애를 일으킨 경우에는 즉시 장애 요인을 해소하거나 다른 기기로 교체하겠습니다.
  • 연수를 받으시는 분을 위한 휴게 시설을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3일 이내에 수리를 완료하거나 새로운 것으로 대체하겠습니다.
  • 우리원에서 실시하는 연수과정 및 계획을 수시로 우리 원 홈페이지(http://gedu.gen.go.kr) 교육 연수란에 탑재하겠습니다.
  • 연수를 받으시는 분의 눈높이에 맞는 연수 교재를 개발하여 내실 있는 연수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단지원 분야
  • 교육 기관 및 단체에서 주관하는 연수와 회의 장소로 강당, 세미나실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사이버학습 운영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 및 광주 교육 홍보를 위한 위한 교육활동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겠습니다.
  • ICT활용 성과 중심의 정보활용 능력개발 및 교수 · 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추진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교수학습자료, e-book 서비스, 동영상 웹호스팅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원어민 화상 콜센터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영어 교육 지원과 영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광주교육정보망을 운영하여 일선학교에 수준 높은 교육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원 부설 IT영재교육원을 운영하여 재능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 담당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교통비(문화상품권 등)를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시 담당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 -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고
    • -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및 불편사항 연락처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및 불편사항 연락하실 곳
부 서 명 담 당 업 무 연 락 처
정 보 부 정보기획 - IT영재교육원 운영
- 유비넷 등 홍보자료 발간 및 관리·운영
-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전화 062) 380-4731
FAX 062) 380-4739
원어민화상교육 - 교원 정보화 연수
- 원어민화상콜센터운영
전화 062) 380-4791
FAX 062) 380-4767
지 원 부 사이버학습기획 - 광주사이버학습 빛고울샘 운영 전화 062) 380-4753
FAX 062) 380-4757
영상자료제작지원 - 교육 활동 영상자료 제작 지원
-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운영
- GEBS 홈페이지 운영
- e-book 홈페이지 운영
전화 062) 380-4760
FAX 062) 380-4764
총 무 부 관리과 - 시설물 관리 및 대실 전화 062) 380-4701
FAX 062) 380-4709
전산과 - 광주교육정보망 관리 · 운영
- 홈페이지 및 웹호스팅 서비스 운영

전화 062) 380-4771
FAX 062) 380-4781

- 광주교육정보시스템 유지관리
-교육행재정시스템관리 · 운영
전화 062) 380-4782
FAX 062) 380-4790
주 소 : (우 502-841)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로189번길 30
홈페이지 :http://geris.gen.go.kr

고객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오니, 아래사항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모든 시설 및 기자재는 공용물이므로 아껴 써 주시고, 사용하신 후에는 정리정돈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실 사용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가급적 사용 10일 전까지는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문의 후 공문으로 시행하여 주시기 바람)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신청 · 건의 등을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전화번호·성명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원 발전의 밑거름이 됨으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5부제 운행에 적극 참여 합시다.
  • 우리원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차량 주차시에는 화단쪽으로 자동차 배기구가 향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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