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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전문

우리 원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과,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한 맞춤형 정보·진로교육” 구현을 목표로 교직원, 학생 및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ICT활용교육·소프트웨어(SW)교육·인공지능(AI)활용 교육 관련 콘텐츠개발 및 연수운영, 광주SW교육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IT 분야 영재를 조기에 발굴 육성하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효율적인 광주사이버학습 e학습터 운영 및 질의에 대해 신속한 응답과 철저한 학습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사이버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학생 맞춤형 진로 및 독서교육에 힘쓰겠습니다.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하여 교육활동 영상자료 제작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광주교육정보망 운영을 통하여 최적의 ICT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정보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교육지원 분야
  • ICT활용 성과 중심의 정보활용 능력개발 및 교수 · 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추진하겠습니다.
  • 사이버학습 운영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원 부설 정보영재교육원을 운영하여 재능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 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교수학습자료 제작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학생 맞춤형 진로 및 독서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 활동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겠습니다.
  • 광주교육정보망을 운영하여 일선학교에 수준 높은 교육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 기관에서 주관하는 연수와 회의 장소로 대강당, 소강당, 컴퓨터교육실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연수와 회의 중 기기가 장애를 일으킨 경우에는 즉시 장애 요인을 해소하거나 다른 기기로 교체하겠습니다.
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 실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 복도 및 승강기에 시설 안내도를 게시하여 사무실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민원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셨을 경우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반가운 마음으로 소속과 성명을 먼저 밝히고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메모를 작성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요점을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사항을 재확인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 전자 · FAX 민원

  •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 통보하겠습니다.
  • 통보된 처리 민원의 수신 여부를 전화로 확인하겠으며, 받지 못했을 때는 다시 한번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담당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의 문화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시 담당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해당 직원이 사과토록 하며,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